본문 바로가기
출산|육아

6개월아기 간식 도전기 2탄(피코크아기치즈, 먹는시기, 주의점, 고르는법)

by 누띠맘 2020. 10. 22.

목차

    반응형


    오늘은
    아기간식 도전기 제2탄!!!





    두 번째 음식


    바로~~~~



    치즈~~~!!!입니다.


     

     



    그중 아기치즈는 일반 치즈에 비해


    나트륨 함양 그리고
    다른 식품첨가물이 없거나 적게 들어있어요.



    그래서 아기에게 먹일 때는
    아기치즈라고 따로 구분되어 있는 걸 고르셔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아기치즈의 종류는
    정말 각양각색이죠~




    아기 치즈를 고를 때는



    합성착향료가 들어있진 않은지

    설탕, 색소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자연치즈 함양높을수록 좋아요

    제품마다 권장하는 시기가 다르니 확인하세요.


    (나트륨 함양과 기타 영양성분도 다르므로
    비교해보며 구매하셔도 좋아요.)


     

     




    치즈는 보통 6개월부터 급여가 가능합니다.

    (억지로 때가 되었다고 먹이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그렇다면
    치즈에는 어떤 성분들이 들어있을까요?




    치즈에는 대표적으로
    키 성장에 좋은 칼슘이 들어있죠~


    또 근육과 혈액세포를 구성하는 단백질

    뇌세포를 구성하는 레시틴

    두뇌발달에 좋은 비타민 B




    이 외에도 성장기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요.

     

     



    하지만



    아직 아기들은 성장이 완성되지 않아
    신장기능이 아직은 원활하지 못해요~




    혹시라도 과다하게 섭취된 나트륨이 배출되지 못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권장량을 꼭 지켜주세요!!




    혹시나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라면 치즈에도
    반응할 수 있으니 더욱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혹 우유 알레르기가 아닌

    유당불내증이 있어 먹이시지 않는 분들도 계신데요~

    (참고. 우유 알레르기와 유당불내증은 다릅니다)

    우유 단백질이 민감한 아이라면 더욱더 주의가 필요하고요~

     

    유당의 경우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30% 정도 소실이 되어 괜찮을 수 있으니 

    조금씩 급여하며 관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아예 늦게 먹이시는 분들도 있어요.

    (그것도 방법이면 방법이겠죠?)

     

     

    뭐든

    처음으로 접하는 음식은 무엇이든 항상

    조금씩 반응을 관찰해가며 먹이는 게 좋으니깐요.

     




    이번에 제가 선택한 제품은
    (내 돈 주고 내가 산!!!)

    저번과 마찬가지로 피코크에서 나온 아기치즈입니다.

     

     

    피코크 유기농 아기치즈 1단계

     

     

    보통 서울우유나 매일을 추천하시던데

    전 피코크 제품들이 대체적으로 마음에 들더라고요.

     

    일단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유기농 제품입니다.

    피코크 아기치즈6개월부터 12개월까지 먹을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피코크 아기치즈 뒷면 영양정보

     

     

    치즈는 그냥 먹이셔도 되고, 

    이유식에 넣어 같이 급여하셔도 됩니다. 

     

     

    아기치즈 개봉

     

     

    개봉을 해 보면

    안에는 10장이 들어있네요~

     

    이렇게 보면 그냥 치즈와 다를 바 없어 보이네요.

     

     

    그릇에 찢어놓은 치즈들

     

     

    그냥 먹기는 너무 커서

    갈기갈기 찢어서 놓았습니다.

     

    일단 제가 하나 먹어 보았을 때는

    확실히 아기 치즈라 그런지 일반 치즈보다 짠맛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치즈를 처음 보는 아기

     

     

    벌써부터 잘 먹을지 너무 궁금하네요!!

    일단은 관심을 보이네요~

     

     

    그릇에 입을 갖다대는 아기

     

     

    입으로 직접 먹어 보려고

    그릇에 입을 갖다 대 보네요.

     

    입에 작은 조각을 넣어줘 봤는데

    아직은 이상한지 인상을 쓰며 뱉어내 버리네요 ㅋ

     

     

    치즈를 가지고 노는 아기

     

     

    이건...

    먹는다기 보다는

     

    결국

    촉감놀이가 되어버렸네요!! 하하 (의도한 건 아니지만)

    그냥 촉감 놀이하라고 내버려 두었습니다!!

     

    치즈로 촉감놀이 하는 아기

     

    본격 촉감놀이 시작 ㅋ

    그러다 배가 고팠는데 치즈가 너무 감질이 나서 그런지 

    짜증을 내며 자지러졌어요.....

     

     

    겨우 떡뻥으로 달래진 아기

     

     

    오늘도 마무리는 떡 뻥입니다

    떡뻥 물리니 겨우 울음을 그치고 저리 앉아있네요 하하하

     

    오늘은 여기까지만 해야겠네요 흐미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우리 아기가 싫으면 말짱 꽝이네요 

    오늘도 즐거운 간식체험이었네요~

     

     

    모두 모두 즐거운 육아 하세요~~!!

     

     

     

     

     

     

     

     

     

    반응형

    댓글